본문 바로가기
폴더는 맛집

부산중앙동 모밀 맛집 중앙 18번 완당

by 두잇맨 2020. 8. 4.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에

모두가 찾는 밀면, 냉모밀  !

저는 둘 다 엄청 좋아하는데요,

 

부산 중앙동에

중앙모밀이 매우 유명한데

매년 한 두 번은 꼭 가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중앙동에 있는 18번 완당에

모밀을 먹으러 갔습니다.

 

 

 

 

 

점심시간이 좀 지나고

한적한 시간 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혼밥을 하시는 분 외에는

다른 분들이 없어서

여유롭게 조용히 잘 먹고 왔습니다.

 

음 저는 특별한 입맛을

가진미식가는 아니지만

일반인들보다는

조금 예민한입맛을 가졌습니다

푸하하하하하

지극히 개인적인 ^^

 

그래도 제가 맛있다는 곳은 

웬만하면 맛있는 곳이니

추천해드리면

주변에서 땡기거나

먹을 기회가 있다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완당을 잘아시는가요?

완당이 뭐에요

완당 아는 사람도 많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젊은이들은 잘 모릅니다.

또 부산사람이 아니면 모릅니다.

 

저는 부산 젊은이라 잘 모르는듯 합니다.. ㅋㅋ

 

부산 말고는 완당을 하는 집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세상에 그런 음식이 있었나?

 

완당을 한 번 먹어보고는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맛에

그만 반해버렸습니다.

완당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맞는 말입니다.

완당은 해장에 그만이어서

주당들이 좋아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부산의 맛,

완당을 공개합니다.

 

 

 

 

 

 

완당은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는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습니다.

한 번 먹는 음식

도전 잘 안하는 스타일

실패를 두려워하는 스타일

 

제가 모밀 매니아인데

효능을 몰랐네요 ^^; 

 

모밀국수의 효능도 나와있습니다.

메밀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것이 루틴입니다.

메밀100g 당 17mg 정도 들어있습니다.

 

루틴은 비타민P라고도 불리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이는 모세혈관을 튼튼히 해 뇌출혈,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증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 영양학회지에 발표된 연구결과를 보면

고혈압 환자 60명에게 

6주간 발아한 메밀로 만든 

메밀 추출물을 하루 2회씩 섭취시킨결과

수축기 혈압이 평균 20mmHg 감소했습니다.

 

 

 

가게는 

10테이블은

넘어보였고 

넓고 쾌적했습니다.

 

 

 

저는 배도 고프고

단백질을 포기할 수 없어서

소고기 덮밥과

모밀을 각자 1개씩 시켰습니다.

 

먼저 소고기 덮밥이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비벼먹지말고

떠먹어라고 말씀해주십니다.

 

한숟갈에 생강하나를

올려서 먹으니

조합이 참 좋습니다.

 

느끼함을 생강이 딱 잡아주네요.

소고기 덮밥은

어디 일본식 덮밥을 

메인으로 하는 집만큼

맛있는 맛을 보여줍니다.

 

 

 

저기

깍두기랑 먹어도

참 맛있더군요,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밀이 나왔습니다.

면빨이 장난이 아닙니다.

눈으로만 보기에도 

엄청 쫄깃하고 맛있어보이죠?

 

 

모밀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밀은 면빨도 면빨이지만

육수가 8할입니다 ㅎㅎ

 

저는 중앙모밀을 매우 좋아하고

단골이지만

여기 18번 완당의 육수는

딱 저의 입맛에 맞는 정도의

간이 되어있는 육수였습니다.

최고 ! 

 

이제 중앙동에서

저는 18번 완당으로 

모밀을 먹으러 갈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좋았던 점이

모밀 한 판에

육수 하나를 주셔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모밀 맛있게 먹는 법에

겨자소스를 뿌려서 먹어라고

되어있는데

저에 입맛에는

겨자소스를 안 뿌리고

육수 그대로 적셔 먹는게

제일 제 입 맛에 맞았습니다.

 

부산 중앙동에서 모밀을 찾으신다면

18번 완당을 추천드립니다 ^^

 

 

 

 

댓글